HOME 알림마당 공지사항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상! 체험과 참여로 성장하는 행복한 청소년!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9월1일 제4회 정선군온라인진로박람회 오픈
관리자 조회수:700 211.218.94.35
2021-09-01 15:04:58

 

2021 정선군 온라인 진로박람회 ‘맛있는 꿈 디자인’

#체험처소개 #직업인인터뷰 #체험키트 #대학학과 #특성화고 #공모전 #멘토링

 

정선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동안 정선지역 초중고 학생(약 2,500명)을 대상으로 ‘2021 정선군 진로박람회’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합니다.

 

정선군 진로박람회는 2018년부터 직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청소년 스스로 꿈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역량 강화를 목표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왔습니다

 

특별히, 이번 2021년 온라인 진로박람회는 학생들의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희망 직업군과 대학학과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희망 학생의 자발적인 영상제작참여와 진로 공모전을 통하여 청소년과 함께 만들어가는 진로박람회가 될 것입니다.

 

우리 주변의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담은 2021 정선군진로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마음 속에 작은 꿈 씨앗이 자라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프로그램 구성

2021 정선군 온라인 진로박람회는 ‘마을과 함께하는 진로박람회 with 코로나’라는 테마를 가지고 정선군에 있는 다양한 체험공간을 소개하는 체험처소개영상, 정선에 있는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는 전문직업인 인터뷰, 학교와 집에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키트 만들기 영상, 전공 분야별로 대학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자세히 소개하는 대학학과 소개 영상, 강원 직업계고등학교 소개영상, 학교생활 및 학업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멘토가 멘티에게 대학교생활과 학습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실시간 진로멘토링,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한 진로영상 및 진로만화 공모전 작품전시, 함께할수록 더 즐거운 이벤트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0년에 제작한 45개 영상도 함께 게시됩니다.

 

[체험처 소개]

정선군 지역의 체험처를 소개하는 진로체험처소개영상에서는 체험처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일들과 그 일들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정선교육지원청, 청소년수련시설, 체험마을, 청아람몰, 사북청년몰, 사북공공도서관, 사북어린이집, 화암동굴, 고한시네마, 유스패밀리등 10곳의 체험처와 2020년에 참여한 10곳의 체험처를 합하여 20곳의 체험처 정보가 게시됩니다.

 

[전문직업인 인터뷰]

전문직업인 인터뷰영상에서는 직업소개, 직업의 장단점, 직업인이 되기 위한 과정등 학생들이 알고 싶어하는 질문으로 선별한 인터뷰형식의 영상이 제공되며 교사, 제과제빵사, 의사, 군인, 경호원, 상담사, 헬스트레이너, 요가강사, 패션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등 10개의 직업군과 2020년에 참여한 10개의 직업군를 합하여 20곳의 전문직업인 인터뷰 정보가 게시됩니다.

 

[체험키트만들기]

학교에서 신청한 체험키트를 이용하여 영상을 시청하며 만들 수 있는 체험키트 만들기 영상에서는 레진공예, 친환경(운기석)아트 액자, 캘리그라피, 냅킨공예, 선인장허수아비, 조물락비누, 미스트, 우드스탠드, 원목독서대, 특수분장, 내추럴메이크업, 셀프헤나타투, 가죽별접시, 라인트레이서자동차, 태양광자동차등 일상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공예품과 과학, 실천형 체험키트로 구성하였고 2020년에 제작한 10개의 체험키트영상을 합하여 25개의 영상이 게시됩니다. 정선군 32개교중 31개교 2,500명의 학생들이 참가신청을 하였으며, 직접 만든 작품의 기부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체험키트는 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물품이 필요한 분들에게 기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학학과소개]

“대학생들은 매일 노는 거 같은데...” “대학생들은 뭐를 배우지?” “저 과에 가면 취업이 잘 될까?” 학과선택부터, 수강신청, 팀플, 과제, 축제, 취업까지 대학에 관한 모든 것을 인터뷰영상에 담았습니다. 고등학생때 가장 후회하는 것과 미리 준비해야 되는 것 등 슬기로운 학교생활에 대한 꿀팁과 대학선배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광고홍보학과, 경제학과, 독어교육과, 미술학과, 법학과, 빅데이터전공, 생명과학과, 심리학과, 의과학융합전공, 화학과등 10개 학과와 2020년에 제작한 15개 학과소개 영상을 합하여 25개 영상이 게시됩니다.

 

[실시간 진로멘토링]

학교생활 및 학업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멘토가 멘티에게 대학교생활과 학습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상호협동 프로그램입니다. 1시간씩 2회 2개의 학과를 선택하여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으며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강원 직업계고등학교 소개]

“고교졸업대학진학” 일변도에서 벗어나 청년의 다양한 성장경로를 알려주기 위해 강원 직업계고등학교인 특성화고(20교)+마이스터고(3교)+일반고(특성화과)(8교)의 소개영상을 게시합니다.

강원 직업계 고등학교는 우리나라 신산업부터 기초 산업 및 서비스 분야까지 국가직무능력표준(NSC)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학과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진로 영상 및 만화 공모전]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진로박람회를 위해 진로영상 및 만화공모전을 7월에 실시하였습니다. 진로영상은 동아리활동과 진로탐색, 진로만화는 나의 꿈을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정선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을 시상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에 대한 이야기와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마음이 작품속에 담겨있으니 많이 관람해 주세요.

 

[이벤트]

함께할수록 더 즐거운 2021진로박람회! 이벤트도 참가하고 상품도 받아가세요.

1. 4행시 짓기 : 제시어 ‘드림아리’로 4행시를 적어주세요.

2. 참여 인증 : 온라인 박람회 영상을 시청하는 모습이나 영상을 보면서 키트를 제작하는 모습중 한가지를 사진찍어 제출해주세요.

3.설문조사 : 2021 정선군 진로박람회 설문지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세요.

 

 

[홈페이지 안내]

www.정선진로박람회.kr

 

정선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문의]

정선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033-592-1310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